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도정 도의희 도교육청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24-05-16 오후 03:08:26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도의희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야간관광을 경북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활용!!!
김경숙 도의원, 「경상북도 야간관광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발의
2024년 04월 30일(화) 10:44 [i주간영덕]
 
경상북도의회 김경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4월 24일 야간관광을 통한 지역관광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경상북도 야간관광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최근 일몰 이후 야간시간대에 관광명소 및 관광콘텐츠, 축제 등을 즐기는 관광을 의미하는 야간관광은 경제적 파급효과가 커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2년 야간관광 실태조사’에 따르면, 최근 3년 내 국내여행 경험자 중 오후 6시 이후의 야간관광을 경험한 비율은 58.4%에 달하며, 야간관광을 통한 생산유발효과는 1조 4천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는 5천3백억원, 취업유발효과는 15,835명, 고용유발효과는 9,093명이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야간관광 명소에 15곳이나 지정되는 등 풍부한 야간관광 자원을 가지고 있지만 이를 제대로 활용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야간관광 활성화를 뒷받침 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이번 조례안이 발의되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도지사가 5년마다 야간관광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도록 했으며, 프로그램 및 콘텐츠 개발, 시설 조성 또는 기반시설 정비, 연구조사, 야간관광사업자 육성 및 교육, 야간관광 축제 및 행사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하거나 지원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김경숙 의원은 “경상북도는 풍부한 야간관광 자원을 가지고 있음에도 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어 많이 안타깝다.”고 말하며, “이번 조례 제정으로 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경북의 아름다운 밤을 즐기고, 야간관광이 경북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4월 24일(수) 경상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해 오는 5월 3일(금) 제346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일본 히로시마현의회의장 등 경상북도..
영덕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교육발전..
영덕군지사협, ‘찾아가는 구직자 만..
K-창 문화마당 첫 만남의 날 가져..
김광열 영덕군수, 공약이행 평가 2..
병곡면 직원들, 과수농가 일손돕기 ..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출전 결단..
영덕군 남정면 장사리, 마을회관 준..
보건·환경재난 선제적 대응,‘보건환..
영덕군보건소, 제37회 세계 금연의..

최신뉴스

북영덕농협, 행복 충전 신나는 ..  
영덕군,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  
지품면, 노인일자리 안전·직무교..  
영덕읍 직원들, 복숭아 농가 찾..  
영덕군, ‘부처님 오신 날’ 장..  
영덕군, 부동산 실제 거래가격 ..  
영덕소방서, 2024년 상반기 ..  
영덕군, 원전 취소 아픔 딛고 ..  
영덕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교육..  
심폐소생술-최초 발견자가 즉시 ..  
영덕야성초등학교 1학기 현장체험..  
영덕군자원봉사센터, 플라워벌룬 ..  
선배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립..  
병곡면 고래불 청년회, 어버이날..  
달산면 직원들, 농번기 농촌 일..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173-28-01219 /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강영로 505 / 발행인.편집인: 김관태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관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